구조체와 함수를 이용한 프로그램
프로그래밍
2018. 4. 9. 12:12
구조체를 활용한 주소록 프로그램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| #include <stdio.h> int main() { struct tel //주소록 구조체 { char name[20]; //이름 char phonenumber[20]; //전화번호 }; struct tel person1, person2, person3; int a; printf("이 전화 주소록은 3명 까지 입력됩니다!!\n"); printf("이름 입력해주세요 : "); scanf("%s", person1.name); printf("번호 입력해주세요 :"); scanf("%s", person1.phonenumber); 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"); printf("이름 입력해주세요 : "); scanf("%s", person2.name); printf("번호 입력해주세요 :"); scanf("%s", person2.phonenumber); 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"); printf("이름 입력해주세요 : "); scanf("%s", person3.name); printf("번호 입력해주세요 :"); scanf("%s", person3.phonenumber); 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\n"); printf("각 주소록의 번호를 누르면 그 주소록이 출력됩니다. 숫자를 선택해 주세요.(1,2,3 외의 숫자를 선택할 경우 주소록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.\n"); scanf("%d",&a); //주소록 번호 입력 if (a == 1) { printf("이름 : %s \n", person1.name); // 각 번호에 따른 이름+전화번호 출력 printf("번호 : %s \n", person1.phonenumber); } else if( a == 2 ) { printf("이름 : %s \n", person2.name); printf("번호 : %s \n", person2.phonenumber); } else if( a == 3 ) { printf("이름 : %s \n", person3.name); printf("번호 : %s \n", person3.phonenumber); } else { printf("왜 입력햇니...에휴...\n"); } return 0; } | cs |
함수를 활용한 계산기 프로그램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| #include <stdio.h> int hap(int a, int b); //더하기 함수 int cha(int a, int b); //뺄셈 함수 int gob(int a, int b); //곱셈 함수 float na(float a, float b); int main() { char c; int a, b ; scanf("%d %c %d", &a,&c,&b); //숫자와 연산자 입력 switch (c) //연산자 { case '+': printf("%d\n", hap(a, b)); break; //연산자가 +경우 더해줌 case '-': printf("%d\n", cha(a, b)); break; //연산자가 -경우 빼줌 case '*': printf("%d\n", gob(a, b)); break; //연산자가 *경우 곱해줌 case '/': printf("%.2f\n", na(a, b)); break; //연산자가 /경우 나눠줌 default: printf("뭐하냐..제대로 입력해라..\n"); //연산자가 아닌게 입력될 경우 문장 출력 } } int hap(int a, int b) { return a + b; } int cha(int a, int b) { return a - b; } int gob(int a, int b) { return a * b; } float na(float a, float b) { return a / b; } } | cs |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 프로젝트 완성본 (0) | 2018.06.24 |
---|---|
겜프 #1 (0) | 2018.06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