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noopy의 티스토리

블로그 이미지

juni929

구조체와 함수를 이용한 프로그램

프로그래밍 2018. 4. 9. 12:12

구조체를 활용한 주소록 프로그램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#include <stdio.h>
int main()
{
    struct tel //주소록 구조체
{
        char name[20]; //이름
        char phonenumber[20]; //전화번호
    };
    struct tel person1, person2, person3;
    int a;
    printf("이 전화 주소록은 3명 까지 입력됩니다!!\n");
    
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입력해주세요 : ");  scanf("%s", person1.name);
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입력해주세요 :");  scanf("%s", person1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"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입력해주세요 : ");  scanf("%s", person2.name);
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입력해주세요 :");  scanf("%s", person2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");
 
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입력해주세요 : ");  scanf("%s", person3.name);
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입력해주세요 :");  scanf("%s", person3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printf("저장되었습니다.\n\n");
 
        printf("각 주소록의 번호를 누르면 그 주소록이 출력됩니다. 
숫자를 선택해 주세요.(1,2,3 외의 숫자를 선택할 경우 주소록프로그램이 종료됩니다.\n");
            scanf("%d",&a); //주소록 번호 입력
 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a == 1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 :  %s \n", person1.name); // 각 번호에 따른 이름+전화번호 출력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 :  %s \n", person1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else if( a == 2 )
            {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 :  %s \n", person2.name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 :  %s \n", person2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else if( a == 3 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이름  :  %s \n", person3.name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번호  :  %s \n", person3.phonenumber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else 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왜 입력햇니...에휴...\n"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return 0;
}
Colored by Color Scripter
cs

함수를 활용한 계산기 프로그램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#include <stdio.h>
 
int hap(int a, int b); //더하기 함수
int cha(int a, int b); //뺄셈 함수
int gob(int a, int b); //곱셈 함수
float na(float a, float b);
 
int main()
{
    char c;
    int a, b ;
    scanf("%d %c %d", &a,&c,&b); //숫자와 연산자 입력
 
    switch (c) //연산자
    {
    case '+': printf("%d\n", hap(a, b)); break; //연산자가 +경우 더해줌
    case '-': printf("%d\n", cha(a, b)); break; //연산자가 -경우 빼줌
    case '*': printf("%d\n", gob(a, b)); break;  //연산자가 *경우 곱해줌
    case '/': printf("%.2f\n", na(a, b)); break; //연산자가 /경우 나눠줌
     default:  printf("뭐하냐..제대로 입력해라..\n");  //연산자가 아닌게 입력될 경우 문장 출력     
}
 
}
int hap(int a, int b)
{
    return a + b;
}
int cha(int a, int b)
{
    return a - b;
}
int gob(int a, int b)
{
    return a * b;
}
float na(float a, float b)
{
    return  a / b;
}
 
}
 
Colored by Color Scripter
cs

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게임 프로젝트 완성본  (0) 2018.06.24
겜프 #1  (0) 2018.06.18
Posted by juni929
블로그 이미지

by juni929

공지사항

    최근...

  • 포스트
  • 댓글
  • 트랙백
  • 더 보기

태그

글 보관함

«   2025/05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
링크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20)
Arduino (2)
프로그래밍 (13)
Snoopy의 Codeup 정복기 (9)
Python (1)
라즈베리파이 (2)
웹 (1)

카운터

Total
Today
Yesterday
방명록 : 관리자 : 글쓰기
juni929's Blog is powered by daumkakao
Skin info material T Mark3 by 뭐하라
favicon

Snoopy의 티스토리

  • 태그
  • 링크 추가
  • 방명록

관리자 메뉴

  • 관리자 모드
  • 글쓰기
  • 분류 전체보기 (20)
    • Arduino (2)
    • 프로그래밍 (13)
      • Snoopy의 Codeup 정복기 (9)
      • Python (1)
    • 라즈베리파이 (2)
    • 웹 (1)

카테고리

PC화면 보기 티스토리 Daum

티스토리툴바